퓨처소프트의 Free WiFi AD Service 시스템은 CISCO의 Meraki AP(무선공유기) 및 Meraki Cloud 기반 API와 연동하여 Guest WiFi 서비스와 매장 방문객에 대한 통계 및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Meraki AP 기반 무선네트워크 환경에서 Click-Through 방식으로 고객에게 무료 WiFi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고객은 휴대폰 외에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설정이 필요없이 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고객은 Free WiFi AD Service를 이용하기 위해 최초 1회에 한해 간단한 정보 입력을 하면 그 이후 부터는 관련된 매장 어느 곳을 가던지 별도의 설치나 설정없이 WiFi SSID 클릭만으로 무료 무선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Free WiFi AD Service 시스템을 설치한 매장에서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에 동영상/이미지 등으로 마케팅 정
보를 표출하고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거나 혹은 설문 조사를 진행한 뒤에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게되면 고객의 무선 이용 정보와 최초 가입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 들에 대한 성별, 연령대별, 지역별, 일자별 무선인터넷 이용 통계를 대시보드에 차트 형대로 보기 좋게 제공해 줍니다.
또한 Meraki Scanning API를 통해 무선공유기가 설치된 매장의 고객 단말에 대한 위치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MongoDB 빅데이터로 구축한뒤, Location Analytics 기법으로 분석하여 매장주변 유동인구 분석, 매장내 방문객 및 체류시간 분석, 매장내 히트맵 분석 등과 같은 전문적인 위치기반 매장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매장주변 유동인구 분석은 휴대폰을 소지하고 매장 주변을 지나는 고객 들의 정보를 수집하여 한달간 지나치는 고객, 방문고객, 서비스 접속고객의 수를 일자별로 제공하며 특정 월과 비교하여 증감 추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매출 정보를 결합하면 유동인구 및 매장 방문객대비 매출 추이 분석도 가능합니다.
매장 방문객 및 체류시간 분석은 매장 주변 유동인구 중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분석하고 이들이 어느 정도 머물렀다가 가는지를 시간대역별로 분류하여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를 기초로 유동인구 대비 방문객 수와 이벤트 등을 통한 방문객 증가, 체류시간 증가 등을 파악해 볼수 있고 또한 매장 매출액 정보와 연계하면 방문객 대비 매출 추이도 분석 가능합니다.
매장내 방문객 히트맵 분석은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매장내에서 이동하는 동선을 시간대별로 매장 평면도 위에 히트맵으로 표시해서 보여줍니다. 시간대별 데이터는 자동 슬라이드로 시간대별 히트맵 분석이 가능하며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벤트를 통한 매장내 상품 매대의 고객 모집 효과와 매장 재배치를 위한 고객 이동 동선 분석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Free WiFi AD Service는 On-Premise 구축 및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구축도 가능하며 현재는 CISCO Meraki뿐 아니라 다양한 제조사의 AP와 연계하기 위하여 RADIUS 서버 기반 인증 방식으로도 개발 중에 있습니다.
Comments